다운
신청 이미지

민주연구원
정책자료 신청

민주연구원의 정책 자료를 신청하시면
선택하신 주제의 최신 정책 자료를
e-mail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책자료 선택

메뉴
신청 이미지

민주연구원 정책자료 신청

민주연구원의 정책 자료를 신청하시면
선택하신 주제의 최신 정책 자료를
e-mail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책자료 선택

닫기

소통채널

정책, 이슈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정책제안

일자리를 경부라인에만 몰빵하는 나라 이건 아니죠.

작성자 민산천    203.90.***.28
등록일 18.05.26 조회수 81
이전글이전글 번화가, 좌측통행, 생일
다음글다음글 이명박의 석유공사 쿠르드 깡통유전개발사기사건에 특검을 즉각실시해야합니다.
목록 글쓰기 수정 삭제

대한민국 한반도가 3/8선으로 분단되어 수도·수도권에 인구 절반이 살고 있다.

그래서 남쪽으로 갈 일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올라올 때 반드시 경부고속도로 동탄 IC에서 고민이 생긴다. 차가 정체되어 수입해서 사용하는 기름이 펑펑 소비되고 있는 것이다

여기서 봉잠으로 빠질까? 고민이 아닐 수 없다. 언젠가는 서울 요금소 까지 2시간 가까이 걸렸다.

 

이건 나라도 아니다.

남쪽에 있는 경기 의왕시는  70 사용하려고 서울 관문인 그 복잡한 경부라인 판교에 벤처 1단지 (5만 명 근무) 벤처 2단지 (공사 중) 벤처 3단지 합계 15만개이상의 일자리를 몰빵하고도 그것도 모자라 경부고속도로 인접하여 또 다사 용인 기흥구 보정동 경부고속도로 인근에 120만 평 규모의 경제도시를 건설하겠다고 한다.  경부고속도로는 완전 주차장 신세로 전락할 것이다.

인구 100만이 넘는 고양시는 기업이라고 EBS 딱한 곳 뿐이다. 모두가 아파트 밀집 베드타운이다 그 넓은 자유로가 승용차가 가득 차 있다.

시가지 인근엔 수천만 평의 논밭 구릉지가 산재해 있음에도 전혀 산업단지 하나 조성 않고 있다.

 


남양주시도 마찬가지다. 기업이라고 하나도 없는 완전 베드타운 도시이다. 수천만 평 휴지가 산재해 있는데 아파트만 잔뜩 건설하고 있으니 일자리 있는 강남으로 출근 시 반드시 하나뿐인 강북도로에서 꽉 막힌다 건설은 인색하기 그지없고 아파트만 잔뜩~~~

이건 나라도 아니다. 길은 하나인데 그길로 통과해야 하는 아파트만 수만 세대 건설하고 있으니

평내호평역에서 경의선으로 연결하는 직선 전철망을 만들면 공사비도 적게들고  숨통이 좀 트이지 않을까? 싶은데 꿈도 꾸지 말아야 한다. 서울시내만 골목골목 전철망을 깔고 있다.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임한테 물었더니 기업은 무슨 기업 있는 기업도 없애고 있다나?

어떤 기업? 물었더니 평내지구에 (인구가 3만명정도 된다고 함)기존  국민은행 지점을 폐쇄했다나 크크크

 


남쪽의 의왕시는 어떤가? 도시 70%가 그린벨트이다.

 그래도 박그네가 국민  혈세로 제공하는 숙식 받고 있는 서울구치소. 소년원들이 있는데 ㅋㅋㅋ 안양교도소까지 유치하여 법무단지 만든다고 하는님  혼쭐나고 없었던 일로 하였건만 안양교도소 재건축 예산을 기재부가 배정하지 않고 있단다(언론보도)…. 아직도 의왕으로 생각하고 있는것인가? 아닐꺼야~` 설마~~ 의왕에 교도소·구치소 소년원 몽땅 함께 건설하여 법무단지 간판 걸겠다는 시장이 주민소환 운동으로 없었던 것으로 했는데…….설마 또 추진할까?

 

이럼에도 그 복잡한 경북고속도로 인근에 120만 평의 경제도시를 건설하고플까?

정신이 나간 님들 아닌가? 경제도시 건설하는 자리 모퉁이에 구치소·교도소 건설하면 왜 안 되나? 간판은 "법무타운" 이렇게 붙이고…. 그지역은 금수저들만 거주해서 그러나? 어쩜~~~ 생각들이

 


진보정권이 들어와서 공정과 분배를 외치는 정권이니 좀 다를까 했는데 여전하다

재벌타도. 부자들에게 세금폭탄. 일자리는 늘리는 것이 공무원 증원이고 최저임금 올려서 오히려 일자리가 줄었단다. 이게 목표인 정권이 아닐것인데? 아니길 빌어야 한다. 

                                           


==================================================================================================

용인시, 보정·마북·신갈 390만㎡에 경제신도시 조성 추진

용인 보정·마북·신갈 경제신도시 예상구역 전경(용인=연합뉴스) 경기 용인시는 서울 근교의 노른자위 땅인 기흥구 보정·마북·신갈동 일대에 최대 390만㎡ 규모의 경제신도시 조성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경제신도시가 들어설 예정인 구역의 전경. 가운데 경부고속도로 좌·우측이 해당부지. 2018.4.9 [용인시 제공=연합뉴스)
hedgehog@yna.co.kr


첨단기업 단지·상업시설 80%·주거지 20% 개발







  붇옹산의 부동산스터디 카페 스폰서 AD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
  • 이메일 공유

댓글 (0)*주제와 무관한 코멘트,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등록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
  • 이메일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