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
신청 이미지

민주연구원
정책자료 신청

민주연구원의 정책 자료를 신청하시면
선택하신 주제의 최신 정책 자료를
e-mail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책자료 선택

메뉴
신청 이미지

민주연구원 정책자료 신청

민주연구원의 정책 자료를 신청하시면
선택하신 주제의 최신 정책 자료를
e-mail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책자료 선택

닫기

소통채널

정책, 이슈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정책제안

슈퍼예산 공무원 증원, 민간기업이 필요로 하는 것은?

작성자 민연그림자    175.208.***.143
등록일 19.08.30 조회수 26
이전글이전글 신남방정책은 교육환경제공으로부터
다음글다음글 윤석열은 헌법을 위반했습니다. 법에따라 파면조치해야한다
목록 글쓰기 수정 삭제

민간기업은 경력자를 필요로 합니다.

왜냐하면 업무에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기 위해 신입의 시간과 그를 가르치는 직원의 시간이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경력자와 달리 신입에게는 많은 것을 설명해야 합니다. 당연히 기업에서는 실무에 적용이 안되는 이론들만 주입시켜 내보내는 대학에서 시간 낭비한 청년보다 여러가지 스펙을 충족시키며 미래예측과 그에 대한 본인의 로드맵을 세우고 준비한 사람을 선발하려 노력하게 됩니다.

이 또한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특히 청년들의 한국미래기술개발과 무관한 일로 낭비되는 시간, 오로지 취업을 위해 들어가는 교육비는 서민경제를 좀 먹는 것입니다.

제안합니다.

1.공무원 특별채용을 실시하고 고등학교 졸업자로 한정하고 채용규모를 대폭 늘린다. 지자체에는 중앙정부가 채용예산을 별도 배정하고 일정기간 인큐베이팅이 되는 것을 지원한다. 이 때 인구비례로 지원한다.

2.대학지원금을 전액삭감하고 특별채용을 통해 선발된 공무원을 대상으로 반액 또는 전액 학비 지원을 실시한다.

3.3~5년차부터 매년 감원하는데 그 규모는 신규채용을 위한 예산규모와 연동하여 결정한다.

4.민간기업으로 이직한 공무원과 그 채용기업들을 대상으로 상시모니터링을 하며, 기업 만족도가 높게 유지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한다.

5.무엇보다 공무원 업무를 표준화, 자동화하기 위해 투자를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1번은 대학입시에 대한 부담이 결국 취업에서 오는 것이고, 대한민국에서 20만명의 대졸자들이 생업을 접고 과거를 준비하던 선비들처럼 로또같은 취업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경로를 바꾸어 줄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공무원사회로의 진입장벽은 낮추되, 고위직으로 올라가는 과정을 혹독하게 만들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통해 공직근무의 경험이 사회로 전파되고 고졸자도 공무원사회와 연결된 네트워크를 가지게 되어 정보불평등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2번은 지방공무원의 증원이 곧 지방대 입학생 증가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에 지역 대학을 졸업한 지자체 공무원들이 학교발전을 위한 아이디어와 예산운용을 할 것입니다. 모든 지역의 대학이 자립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5번은 본인이 개발자는 아니지만 소프트웨어 파워가 놀랄정도로 중요해지는 이 시점에서 기업들이 좋은 기술자를 구하기가 어럽다는 문제에 우리가 직면해 있다는 현실 극복을 위한 것입니다.

100만 공무원이 10만으로 운영되도록 하는 최종목표를 가지고 업무 자동화를 실시해야 합니다.

우선은 직업 안정성때문에 인원충원없는 업무 확장성에 초점을 맞추고 대 국민 서비스질 향상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를 위한 기술개발인력을 전국 지자체마다 설치운용하고 전국네트워크로 유기적인 업무공유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또한 해왹개발자들일 지라도 채용하여 국내에서 개발자들이 다양한 기술자들간의 교류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개발자 환경은 대촐차에게도 문호를 개방하고 지속적으로 받아들이고 교육해야 합니다.

 

작지만 강한 정부를 그렇게 만들어주십시요.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
  • 이메일 공유

댓글 (0)*주제와 무관한 코멘트,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등록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
  • 이메일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