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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제안

3기 신도시의 부메랑 조심하셔요.

작성자 아기여우    203.90.***.28
등록일 19.05.20 조회수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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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제외한 1기. 2기  신도시. 특히 평촌. 산본. 중동. 일산은 지금 집값도 하락중이고요. 전.월세가격도 하락중입니다. 사람들이 모두다 수요보다 공급이 더 많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합니다. 아파트 천국이고 남아돌고 있다고 하네요. 수요보다 공급이 많은것이라고들 하고 지금 집이 모자라 길거리에서 노숙하는 가정이 없는데 3기 신도시 건설하겠다는데 제동을 한번쯤 걸어야 정치적으로도 도움이 될터인데 가만 있는모습이 안타까워요.3기 신도시가 급한것이 아니라 수도권 전체를 어루는 전철망 공사가 시급해요. 동경. 런던을 가보셔요. 그긴 우리처럼 서울만 골목 골목 전철 깔지 않고 수도권 전체를 어루는 거미줄망처럼 전철망 공사를 벌서 20년전에 끝냈어요. 3기 신도시 수정이 필요해요.일산 남양주 인천 안양 산본과 한강신도시 파주 운정.2기 신도시  주민들 자기재산 수억원 허공에 날아가면 지지 할까요.지지율이 높아서 그런지 현실파악이 안되고 있어요.  지금 집이모자라 길거리에서 노숙하는님이 없고 국민은 새집을 선호하고 직주근접을 좋아하고 편리한 전철망 깔아주는것을 원하는데 그것은 아주 인색하기 그지없고 검토조차 안하면서 신경을 안쓰요. 인덕원 전철도 2021년도에 착공할것이 아니라 2020 초에 착공해야 해요. 노선주변 투표권자가 수백만명 됨니다. 산수를 못하는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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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연그림자님2019.05.21 08:03
    삭제

    원래 주택이란 것이 내구연한이란 것이 있어서 몇십년이 지나면 오히려 철거비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주택가격은 철거 후 신축비용보다 싸야 하는데요.
    그 놈의 토지가격이 위치마다 달라서 가격차가 많이 납니다.
    즉 주택수요는 어떤 구조의 집에서 살 것인가를 얘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디에 살 것인가른 더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토지가격에 대한 상승이 크게 나타나는 겁니다.
    반면 토지에 대한 세금에 너그로운 대한민국에서는 중과세 정책을 내세우기 전까지는 계속 토지로 돈을 벌고자 하는 사람들의 욕구는 끝이 없다는 얘기로 결론이 납니다.
    토지의 가치는 국민의 세금을 털어넣어서 구축하는 사회 인프라시설이 상승을 유발하는데, 누구도 대한민국 토지가격 7000조에 대하여 1%라도 세금을 걷을 생각을 못 하네요.
    교통은 쿠리치바시처럼 지상에서 모두 해결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출퇴근동선에 문제가 많아요.
    왜 기업은 서울에 몰려드는가?
    왜 기업은 연구개발이 아닌 부동산자산에 투자하는가?
    서울에서 기업은 부동산으로 얼마나 벌었는가?
    서울 얘기는 근본적으로 따져볼 것이 많습니다.
    사회 인프라시설을 신설하는 문제는 다음 문제입니다.
    즉 천천히 추진해도 됩니다. 보다 근본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이슈화가 가능하다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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