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
신청 이미지

민주연구원
정책자료 신청

민주연구원의 정책 자료를 신청하시면
선택하신 주제의 최신 정책 자료를
e-mail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책자료 선택

메뉴
신청 이미지

민주연구원 정책자료 신청

민주연구원의 정책 자료를 신청하시면
선택하신 주제의 최신 정책 자료를
e-mail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책자료 선택

닫기

연구원소식

최근 이슈, 동향자료들을 살펴봅니다.

연구원 동정

[보도자료]‘한걸음 더! 전국순회 경청투어’⑮충북(2/5) 개최

저자 민주연구원
등록일 18.02.05 조회수 215
이전글이전글 [보도자료]정당발전혁신안 토론회
다음글다음글 [보도자료]‘한걸음 더! 전국순회 경청투어' 중간 1차보고
목록

배경

[보도자료] ‘한걸음 더! 전국순회 경청투어’
⑮충북(2/5)

배경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 민주연구원,
전국 순회하며 지역밀착형‘좋은정책’발굴한다

 

'한걸음 더! 전국순회 경청투어’⑮충북(2/5)

전남(2/6), 대구(2/7), 서울②(2/8), 의정부(2/9) 등 총 19회 개최

▪ 일시: 2018.02.05.(월), 오후 2시

▪ 장소: 충북NGO센터 대회의실(# 별첨2 순회 일정 참조)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원장 김민석)은 1월 16일부터 2월 9일 까지 전국을 순회하며 정책을 청취하는‘한걸음 더! 전국순회 경청투어’를 17개 시·도당과 공동으로 진행하고있다. 민주연구원은 현재까지 인천, 춘천, 강릉, 수원, 울산, 대전·세종, 전북, 경북 제주, 부산, 광주, 충남, 서울, 경남 등 열네 군데 지역에서 지방선거 출마예정자, 핵심당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경청투어 열다섯 번째 일정은 충북으로, 2월 5일(월) 오후 2시 충북NGO센터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주관으로 개최한다.‘지역 속으로, 생활 속으로! 민주당 한걸음 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경청투어는 지역 풀뿌리 시민사회단체, 학계 등의 다 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주거·의료·교육 등 지역밀착형‘좋은정책’을 발굴하고, 이를 정 책 예비리스트(좋은정책은행)로 정리하는 한편, 2018년 지방선거의 핵심공약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북 경청투어는 이상식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정책실장의 사회로 이태수 교수(꽃동네 대학교)가 경청간담회 좌장을 맡고, 김민석 민주연구원장이‘2018년 지방선거의 성격과 전망 – 광장에서 생활로, 한걸음 더’를 주제로 기조발제를 한다. 이어 박형배(전국농민회총 연맹 충북도연맹 사무처장), 김승효(청주생활품유통사업협동조합 사무국장), 최경천(한국노총 충북본부 사무처장), 박진희(충북학부모연합 전임회장), 이선영(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사무처장), 하재찬(사람과경제 상임이사) 등 다양한 분야의 패널들이 충북의 주요 정책과제에 대해 발표한다. 아울러 6·13 지방선거 출마예정자, 지방의원, 당원 등이 청중으로 참여하여 자유롭게 질의·토론할 예정이다.

 

민주연구원 김민석 원장은 기조발제에서,“2017년 촛불은 광장에서 마을로, 여의도 정치에서 시민 정치로, 중앙 정치에서 생활 정치로 진화하고 있으며, 무상급식, 청년배당, 환경도시 수원 등의 성공적인 사례 등을 통해 이제는 내 삶을 바꾸는 정치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 입증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더불어민주당과 민주연구원은 이번 경청투어를 통해 내 삶을 바꾸는 정책아이디어를 폭넓게 모아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승리하고, 국민주권 개헌과 문재인정부의 지속적 개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민주연구원은 경청투어에서 수집한‘주민체감 생생 아이디어’를 3차에 걸쳐 발표한다. 1차로 2월 2일 9개 지역에서 수집된‘3대 주민체감 생생 아이디어’를 발표한 바 있으며, 2차 (11일)와 3차 (20일)에 걸쳐 각각 5개 지역의‘주민체감 생생 아이디어’를 추가로 발표한다. 아울러 4월경에는 경청투어에서 집대성한 아이디어들을 포함하여 6.13 지방선거 핵심정책 아이디어를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경청투어는 2월 5일 충북, 6일 전남, 7일 대구, 8일 서울②, 9일 경기(의정부) 지역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
  • 이메일 공유

댓글 (0)*주제와 무관한 코멘트,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등록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
  • 이메일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