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
신청 이미지

민주연구원
정책자료 신청

민주연구원의 정책 자료를 신청하시면
선택하신 주제의 최신 정책 자료를
e-mail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책자료 선택

메뉴
신청 이미지

민주연구원 정책자료 신청

민주연구원의 정책 자료를 신청하시면
선택하신 주제의 최신 정책 자료를
e-mail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책자료 선택

닫기

연구원소식

최근 이슈, 동향자료들을 살펴봅니다.

연구원 동정

[보도자료]‘한걸음 더! 전국순회 경청투어’⑱서울(2차) (2/8) 개최

저자 민주연구원
등록일 18.02.08 조회수 55
이전글이전글 [보도자료]‘한걸음 더! 전국순회 경청투어’⑲경기북부(의정부)(2/9) 개최
다음글다음글 [보도자료]‘한걸음 더! 전국순회 경청투어’⑰대구(2/7) 개최
목록

배경

[보도자료] ‘한걸음 더! 전국순회 경청투어’
⑱서울(2차) (2/8)

배경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 민주연구원,
전국 순회하며 지역밀착형‘좋은정책’발굴한다

 

'한걸음 더! 전국순회 경청투어’⑱서울(2차) (2/8)

서울(2차)(2/8), 의정부(2/9) 총 19회 개최

▪ 일시: 2018.02.08.(목), 오후 2시

▪ 장소: 서울시당 1층 대회의실(# 별첨2 순회 일정 참조)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원장 김민석)은 1월 16일부터 2월 9일 까지 전국을 순회하며 정책을 청취하는‘한걸음 더! 전국순회 경청투어’를 17개 시·도당과 공동으로 진행하고있다. 민주연구원은 현재까지 인천, 춘천, 강릉, 수원, 울산, 대전·세종, 전북, 경북 제주, 부산, 광주, 충남, 서울, 경남, 충북, 전남, 대구 등 열일곱 군데 지역에서 지방선거 출마예정자, 핵심당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경청투어 열여덟 번째 일정은 서울로, 2월 8일(목) 오후 2시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1층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주관으로 개최된다. 이번 서울 경청투어는 지난 2월 2일 지역복지 분야에 이어 두 번째로 지역경제 분야 의제를 다룬다.‘지역 속으로, 생활속으로! 민주당 한걸음 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경청투어는 지역 풀뿌리 시민사회단체, 학계 등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주거·의료·교육 등 지역밀착형‘좋은정책’을 발굴하고, 이를 정책 예비리스트(좋은정책은행)로 정리하는 한편, 2018년 지방선거 핵심공약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 경청투어는 임종국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정책실장의 사회로 최웅식 서울시의회 의원(서울시당 지방자치위원장)이 경청간담회 좌장을 맡고, 김민석 민주연구원장이‘2018년 지방선거의 성격과 전망 – 광장에서 생활로, 한걸음 더’를 주제로 기조발제를 한다. 이어 주영남(열린사회시민연합 대표), 오선근(공공교통네트워크 운영위원장), 하영민(폴리텍대학 기계시스템학과 교수), 송재혁(교육복지재단 교육과미래 상임이사), 최복희(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 최정묵(지방자치데이터연구소 부소장) 등 다양한 분야의 패널들이 서울지역 경제분야 주요 정책과제에 대해 발표한다. 아울러 6·13 지방선거 출마예정자, 지방의원, 당원 등이 청중으로 참여하여 자유롭게 질의·토론할 예정이다.

 

민주연구원 김민석 원장은 기조발제에서,“2017년 촛불은 광장에서 마을로, 여의도 정치에서 시민 정치로, 중앙 정치에서 생활 정치로 진화하고 있으며, 무상급식, 청년배당, 환경도시 수원 등의 성공적인 사례 등을 통해 이제는 내 삶을 바꾸는 정치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 입증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더불어민주당과 민주연구원은 이번 경청투어를 통해 내 삶을 바꾸는 정책아이디어를 폭넓게 모아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승리하고, 국민주권 개헌과 문재인정부의 지속적 개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민주연구원은 경청투어에서 수집한‘주민체감 생생 아이디어’를 3차에 걸쳐 발표한다. 1차로 2월 2일 9개 지역에서 수집된‘3대 주민체감 생생 아이디어’를 발표한 바 있으며, 2차 (11일)와 3차 (20일)에 걸쳐 각각 5개 지역의‘주민체감 생생 아이디어’를 추가로 발표한다. 아울러 4월경에는 경청투어에서 집대성한 아이디어들을 포함하여 6.13 지방선거 핵심정책 아이디어를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경청투어는 2월 9일 경기(의정부) 지역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
  • 이메일 공유

댓글 (0)*주제와 무관한 코멘트,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등록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
  • 이메일 공유